PMBOK 7판 중심의 PMP 챌린저 서적 구매

감리사 공부를 위해서도 봐야 하지만, PMP 연장을 위해서도 꼭 봐야하는 하는 것이 PMI에서 PMBOK 가이드의 판을 올리면 그 가이드를 해설하는 해설서들이다. 대부분의 국내서들이 아직 6판에 머물러 있는데 현재 시점에서 7판을 해설한 해설서는 한두권 있다. 

 

7판을 해설한 책(소동, PMP PM+P 해설서(7판), 김병호/유정근 저)도 내용이나 설명이 매우 좋지만 빠르게 원하는 내용을 공부해야 하는 감리사나 PMP 시험의 수험자에게는 가독성이나 찾아보기 측면에서 조금 불편했다. 내용적인 부분보다 편집상의 불편함이였다. 

 

특히 표나 그림으로 이해를 빠르게 할 수 있어야 하는데 감리사나 기술사 학원에서 만든 교재는 중요내용만 발췌하여 요약한것이라 그 배경이나 다른 연관 토픽을 이어보기 조금 어려운 면이 있고, 위에서 언급한 해설서는 말 그대로 서술형이라 쉽게 읽히고 내용도 좋지만 찾아보기엔 어려움이 있어서 다른 교재 삼을 만한 것이 있나 싶어 찾아보던 중 이런 내 불편함을 해결해준 책이 있어 소개하고자 한다. 

 

성공하는 프로젝트관리자를 위한 PMP 챌린저

민택기 , 이형근 , 최용운 저

노드미디어

 

나 역시 PMP를 가지고 있고 여러번 연장을 하고 있지만 내가 딴 5판 시절과는 많이 달라져 있어서 공부는 계속해야 했다. 무엇보다 오늘 소개한 책은 6판을 요약해서 비교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좋다고 느껴진다. 특히 표나 도표, 박스 해설 등 시각적으로 발췌하여 암기해야 하는 것들에 대한 편집이 매우 마음에 든다. 

 

PMP 챌린저

 

PMBOK 6판과 7판의 큰 차이

 

자원평준화(Leveling)와 자원평활화(Smooth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