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토크(Googletalk)로 음성채팅전화(m-voip) 를 이용할때 스피커가 아니라 휴대전화 수화기에서 소리나게 하고프다면

구글토크는 안드로이드의 역사 이전에 이미 십여년전 나온 구글의 메시징 어플리케이션이지만 안드로이드가 나오면서 당연히 들어간 대표적 채팅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특히 이전 진저브레드까지의 구글토크에는 음성과 영상채팅이 빠져 있지만 ICS부터는 음성, 영상채팅이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구글토크의 최대 장점이라 함은 카카오톡/아이피플/라인과 다르게 전화번호 기반이 아니라서 이메일주소(주로 G메일)로 맺어 쓸데없이 내번호를 아는 인간과의 관계가 엮이는 불상사가 없다는 점과 부팅시 별도의 RAM과 CPU자원을 필요로 하는 카톡 등과 다르게 코어프로세스와 함께 실행되어 밧데리 소모 부담이 적다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두 이유때문에 저는 카톡, 마이피플, 라인 등등 어떤것도 가입 및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구글토크로 음성/영상채팅을 하면 늘 외부 스피커에서 상대방의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사생활 보호가 안되는 것일까요? 아니면 핸즈프리와 같은 편리함을 느끼라는 것일까요? 아래 그림처럼 설정하면 일반전화를 사용할때 처럼 전화기의 수화부를 통해 소리를 듣고 통화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음성 및 영상채팅을 상대방과 실행한 후에 설정메뉴를 눌러야 오디오 항목이 나타납니다.

ICS googletalk handset setting
<음성/영상통화를 실행한 후 설정버튼 클릭하면 오디오 항목이 나타납니다>

ICS googletalk handset setting
<기본값인 스피커를 휴대전화로 변경하면 수화부에서 소리가 납니다>

There are no comments yet.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Leave a Comment

Leave this field empty:




Powered by

© 2010-2018 NOORE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