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weaver CC 2017에서는 ColdFusion Code Snippet이 기본값으로 제공됩니다.

저는 Dreamweaver를 2000년부터 사용했습니다. Macromedia Dreamweaver 3.0으로 처음 접한 뒤 16년여년이 지난 지금까지 거의 매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회사에서 구매하는 제일 첫번째 소프트웨어이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도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만, 최근엔 Atom이나 Notepad++와 같은 개발도구가 많아져서 사용빈도가 낮아지고 있기는 합니다. 거의 웹개발에 치중되어 있기에 드림위버의 많은 기능은 사용하지 않아서요.

최근 출시된 Dreamweaver CC 2017은 완전히 새로운 개발인터페이스를 보여줍니다. Dreamweaver Beta Tester여서 남들보다 먼저 접해보기는 합니다만, 불행학게도 베타테스팅은 거의 못하고 있네요. 

어쨋든 ColdFusion를 개발하기 위한 도구는 이제 정말 많아졌습니다. 앞서 말한 Atom이나 Notepad++에서도 ColdFusion언어를 위한 Code snippet 도구도 얼마든지 있고, 전통적인 CFEclipse 여전히 구할 수 있으며, Adobe에서는 아예 전용으로 CFBuilder라는 도구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이클립스기반으로 제작된 도구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서, Atom을 쓰거나 좀 더 세련되고 뭔가 진짜 개발자다운? 도구를 쓰고 싶을땐 IntelliJ라는 도구에서도 ColdFusion 언어도구을 지원하므로 IntelliJ를 쓰기도 했습니다만 그래서 꼽으라면 전 드림위버를 꼽고 싶습니다. 

어때요? 진짜 덕후개발자다운? 인터페이스죠?? ^^

There are no comments yet. -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

Leave a Comment

Leave this field empty:




Powered by

© 2010-2018 NOOREE.COM